•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한국M&A협회·거래소, M&A거래사 자격 취득과정 신설
edaily | 2016-02-22 16:50:58
-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한국M&A(인수합병)투자협회는 한국M&A거래소와 공동으로 ‘M&A거래사’(Certified Deal Maker) 자격증 취득과정을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주말과정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M&A거래사는 M&A거래사 과정을 이수한 뒤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취득할 수 있다. M&A거래사 자격을 취득하면 한국M&A거래소의 M&A파트너로 활동할 수 있다. M&A파트너는 한국M&A거래소에 M&A정보를 제공하고 한국M&A거래소에서 해당 M&A를 성사시키면 성공 수수료를 받는다

이번 과정은 M&A수행 때 노하우와 실사례는 물론 M&A 중개·자문, 적대적 M&A와 경영권 방어 등 M&A관련 전문지식을 갖추고 M&A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인수합병 전문가(M&A거래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대상은 M&A를 통해 투자 수익과 창업자 수익을 보상받거나 회사의 성장발전을 희망하는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M&A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또 졸업 후 중국M&A거래사와 교류도 진행할 예정이다. M&a거래사는 한국M&A투자협회와 중국M&A공회와 협약에 따라 지난해부터 중국에서도 똑같은 자격증이 발급되고 있다. 한국에서 취득한 M&A거래사는 중국M&A거래사 취득을 희망 하는 경우 신청해 심사 후 중국M&A거래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M&A거래사 과정에 대한 제세한 내용은(www.kmx.kr·02-783-7500)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한국M&A투자협회는 퍼시픽컨설팅그룹과 M&A전문가, 기업회생전문가, 경영지도사를 양성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마피아에듀·www.mafiaedu.com)도 운영 중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M&A거래사, 기업회생 컨설턴트, 경영지도사 시험 준비는 물론, 분야별 실무내용, 활용전략, 프로세스, 실사례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피아에듀 상담실(02-761-0771)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