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솔라시아, 中 보안솔루션업체와 사업제휴…'중국 진출 가시화'(상보)
edaily | 2016-02-23 14:30:18
07/29 장마감
거래량
146,427
전일대비
-0.00%
시가총액
434억
외인비율
0.87%
기간누적20일
28,212
매매신호
매도
[이데일리 임성영 기자] 한솔그룹 계열사 솔라시아(070300)가 중국 보안솔루션 업체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보했다.

솔라시아는 보안 플랫폼인 ‘시큐리티(SecuriTEE)’와 관련해 중국 보안솔루션 업체 썬더 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Thunder Software Technology)와 사업 제휴를 위한 계약을 체결 했다고 23일 밝혔다.

썬더소프트는 주문자 상표 부착품(OEM)·제조업자 개발생산(ODM)방식의 하드웨어를 레노버 등에 납품하고, 썬더에스이씨(ThunderSEC)라는 보안 솔루션도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다.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직원 규모는 2000여명 이다.

썬더에스이씨(ThunderSEC)는 별도로 암호화된 공간에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저장해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솔라시아의 ‘시큐리티(SecuriTEE)는 스마트폰 내에 탑재해 칩의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이다.

이번 계약으로 썬더소프트의 썬더에스이씨(ThunderSEC)는 솔라시아의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기술 ‘시큐리티’를 기반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보안솔루션보다 더욱 강력한 보안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솔라시아 관계자는 “썬더소프트와 계약 체결전 사전에 협엽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시현이 가능한 수준으로 데모(DEMO) 단말기를 준비했다”며 “호환성 테스트 검증이 완료돼 MWC 기간중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솔라시아는 최근 시맨텍(Symantec)을 통해 북미시장을 공략하고 인터시드(Intercede)를 통해 유럽시장을 확보했다”며 “이번 계약 체결로 중국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도 확대됐다”고 강조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