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무협, 日 취업 지원 위해 마이나비·잡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이투데이 | 2016-02-28 11:03:54
[이투데이] 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한국무역협회는 일본취업 지원을 위해 일본 취업에이전트인 마이나비, 한국의 잡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본 취업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정부 일자리정책에 부응한 해외취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우리 청년 고용시장과는 달리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일본 취업시장에 한국인 인재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마이나비, 잡코리아와 함께 일본 취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7월에는 일본 현지기업 초청 채용박람회를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인재채용에 보수적인 일본 기업들의 채용 만족도를 높여야 한국인 채용수요를 지속?확대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현지 취업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해외마케팅, 무역실무 교육 등을 실시하여 선별된 구직자를 알선?매칭할 계획이다

안근배 무협 회원지원본부 상무는 “일본 취업성공전략 세미나를 계기로 청년 구직자들이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데에 있어서 단순 행사가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관기사]
무협 “인도네시아 키워드는 아열대기후ㆍ이슬람ㆍ화교”
무협 “국산 IT제품 중국 수출 1위… 수출 호기 맞아”
[인사]한국무역협회
무협 “장기적 시각으로 베트남·인니·미얀마 도전해야”
[신년사] 김인호 무협회장 "무역 1조 달러 회복 목표로 할 것"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