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 '드라마 간접광고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
파이낸셜뉴스 | 2016-02-28 12:01:05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3월9일까지 올해 신규 사업인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소비재 생산·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제품의 노출 기회를 제공하고,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연간 140개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간접광고비용 보조(최대 50%) △간접광고 활용 △교육 온라인 소비자간거래(B2C) 판매대행사업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기업 선정은 서류심사와 드라마 제작사, 유통전문가, 소비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우수 제품을 선발하는 실물 품평회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의 희망 의견 및 선정위원회의 품평 결과를 반영하여 선정된 제품의 간접광고 적합 드라마에 최종 매칭할 계획이다.
수출유망제품은 지원제품 선발 시 우대되며 한류스타 출연 드라마나 중국 등 해외 방영 예정 드라마에 매칭해 간접광고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는 방침이다.
중진공은 앞서 2014년 시범사업으로 28개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발, SBS 드라마 '피노키오', MBC 드라마 '미스터백' 등에 간접광고 및 후속 지원을 한 바 있다.
중진공 관계자는 “정식 사업으로 진행되는 올해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간접광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연자의 대사나 제품 사용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가 노출되는 기능 노출 이외에도 소품형태로 노출이 이루어져 광고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일반노출도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매칭 가능한 드라마 라인업을 사전에 공지해 참여 기업이 간접광고 희망 드라마를 직접 선택하고, 간접광고 활용 사전교육 및 매칭상담을 실시해 간접 광고의 개념이 생소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는 등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 제출(ppl@sbc.or.kr)하면 된다. 이메일을 통한 상담 문의는 받지 않으며 기타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로 하면 된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2025년까지 택시 조수석에 타면 안 되는 이유
임신한 여친 복부에 주먹질.. 시민들 분노
간 손상 막기위해 꾸준히 마셔야 할 것
중동 미모 여군 사연 화제.. 20개국에서 복무
'北, 일찍이 中 버렸다.. 대신 美와 협상'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