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2016 전국소상공인대회 성료
머니투데이 | 2016-02-28 12:01:34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제1회 소상공인의 날' 선포...모범 소상공인 150여명 포상]

중소기업청은 지난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모범 소상공인을 포상·격려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전국소상공인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도 함께 했다.

이번 대회는 ‘소상공인의 날’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이후 첫 행사다. 소상공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소상공인의 날’ 선포와 함께 진행됐다.

중기청은 식전 행사로 모범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3개 부문에서 총 153명의 개인과 단체를 포상했다.

모범 소상공인 부문에선 박용만 녹색섬유 대표이사가 30년간 동 업종에 종사하면서 섬유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육성 공로자 부문에선 김재현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회장이 떡류산업 발전과 떡류식품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대한미용사회충주시지부는 소상공인 창업 지원 및 재능기부를 통한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는 ‘상가임대료 상승’, ‘자영업자 과밀창업’ 등 문제에 대한 대책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청은 올해 소공인이 산업생태계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를 갖출 수 있도록 마스터플랜을 마련하고 올해 중으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13개를 추가 설치해 소공인 성공모델을 확산할 계획이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