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정부 "'바이오 특별위원회' 신설..범부처 콘트롤타워 만든다"
edaily | 2016-03-06 12:00:00
-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산하 '바이오 특별위원회' 신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정부가 미래 성장동력인 바이오 분야 R&D를 지원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산하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신설한다.

정부는 3일 제11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심의를 통해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설치키로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주요 제약사의 대규모 기술수출 사례에서 보듯이 바이오분야는 우리나라의 주요 성장동력으로서 정부차원에서도 바이오 분야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바이오 정책을 범부처 차원에서 종합·조정해 추진해야할 필요성이 있어, 관련 부처 의견수렴 및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의결을 통해 그 산하에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신설했다.

신설되는 바이오 특별위원회는 우리나라의 바이오 컨트롤타워로서 부처별로 분산된 바이오 정책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종합·조정하고, 바이오 R&D가 전략적인 관점에서 기획, 투자,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바이오 특별위원회는 미래부 1차관을 위원장으로 관계부처 실장급 공무원과 전문성 있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3월 중에 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제1회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바이오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는 홍남기 미래부 1차관은 “바이오 분야에서 국가적 현안 사항, 부처 간 쟁점이 있는 사항 등을 중심으로 ‘문제해결 중심’의 컨트롤타워로서 바이오 특별위원회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연구계, 산업계 등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애로사항 등을 발굴·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