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정부, 인공지능 개발 콘트롤 타워 설립 추
파이낸셜뉴스 | 2016-03-14 07:17:05
정부가 민간기업과 함께 ‘인공지능(AI) 개발 콘트롤 타워’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 프로그램 '알파고'의 세기의 대국에 많은 관심이 쏠린 만큼 정부도 인공지능 분야를 적극 육성하기 위한 취지다.

정부는 기관과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AI 개발 콘트롤 타워 설립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AI관련 연구 과제와 예산집행체계를 일원화하고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정부 각 부처에 흩어져 있는 연구 지원책을 통일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해는 AI 관련 예산을 모아 집행하되 내년부터 AI 투자 예산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는 지능정보기술이 만들어 낼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능정보 사회 플랜'도 연내에 수립할 계획이다.

또 지능정보 기술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에서 경쟁력 있는 분야를 발굴해 플래그십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한편 정부는 지난 11일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2017년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전략적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기로 한 바 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어느 10년차 걸그룹 연습생의 슬픈 자기소개서
모델 동생 질투한 언니.. 흉기로 140회 찔러
간 손상 막기위해 꾸준히 마셔야 할 것
중동 미모 여군 사연 화제.. 20개국에서 복무
'시진핑 분노'.. '일대일로'서 북한 통째로 들어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