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장하나·최동익 탈락…이춘석·진성준 등 공천(종합)
아시아경제 | 2016-03-18 00:01:07
더민주, 3차 경선결과 발표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제20대 4ㆍ13총선 공천에서 현역인 장하나(서울 노원갑), 최동익(서울 동작을) 의원이 탈락했다.

진성준(서울 중ㆍ강서을), 진선미(서울 강동갑), 이학영(경기 군포을), 이춘석(전북 익산갑) 의원은 공천이 확정됐다.

더민주는 17일 오후 이런 내용을 담은 4ㆍ13총선 3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조승래 전 충남지사 비서실장은 대전 유성갑 경선에서 승리해 본선에 나간다.

김한정 전 청와대 비서관(경기 남양주을), 이용빈 광주외국인노동자건강센터 이사장(광주 광산갑)도 경선에서 이겼다.

서울 동작을에선 최 의원을 이긴 허동준 전 지역위원장이, 서울 노원갑에선 장 의원을 누른 고용진 지역위원장이 본선에 나간다.

박영순 대전 대덕구 지역위원장도 이 지역구 공천이 확정됐다.

당 정책위의장인 이목희 의원(서울 금천구)은 과반 득표에 실패해 이훈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과 결선투표를 치르게 됐다.

당초 이날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됐던 서울 송파병(남인순-조재희)은 아직 투표가 진행중이라서 발표가 미뤄졌다고 더민주는 설명했다.

이날까지 더민주에선 모두 32명의 현역 의원이 공천 탈락했다.

▲서울 노원갑 = 고용진 ▲서울 강서을 = 진성준 ▲서울 동작을 = 허동준 ▲서울 강동갑 = 진선미 ▲경기 군포을 = 이학영 ▲광주 광산갑 = 이용빈 ▲대전 유성갑 = 조승래 ▲대전 대덕구 = 박영순 ▲경기 남양주을 = 김한정 ▲전북 익산갑 = 이춘석

▲이목희ㆍ이훈(서울 금천구) = 결선투표 예정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장하나·최동익 탈락…이춘석·진성준 등 공천 확정
더민주, 진성준·진선미·이학영·이춘석 공천 확정(속보)
더민주, 당직자 비례후보 선출…권혁기·박규섭·송옥주·김재수
부좌현, 더민주 탈당·국민의당行…"치졸한 정치보복"
힘 빠진 86세대·정세균계…野 주류교체 시작?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