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갤럭시 S7,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입증
이투데이 | 2016-03-20 11:03:30
[이투데이] 정유현 기자(yhssoo@etoday.co.kr)

삼성전자는 '갤럭시 S7'·'갤럭시 S7 엣지'의 카메라가 세계적 권위의 카메라 전문 테스트 기관인 ‘DxO 마크’로부터 역대 최고점인 88점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갤럭시 S7이 받은 88점은 출시 당시 최고점을 기록한 '갤럭시 노트5'의 87점과 '갤럭시 S6'의 86점을 뛰어 넘는 점수다.

DxO 마크는 갤럭시 S7에 대해 카메라 주변이 어두운 저조도 환경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하는 외부 환경에서도 섬세한 표현이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적은 노이즈와 추가적인 빛 없이도 정확한 화이트밸런스를 나타내고 색을 표현하는 플래시 기능도 큰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사람의 눈과 유사하게 자연스러운 화질을 표현하는 하이다이내믹레인지(High Dynamic Range, HDR),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 기능도 함께 호평 받았다.

DxO 마크는 우수한 품질의 사진 촬영 기술을 연구하는 DxO 랩의 카메라와 렌즈 품질 평가 전문 그룹으로, 지난 수 년간 엄격한 테스트 결과를 발표하면서 업계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노태문 부사장은“스마트폰 기술 발전의 척도가 되는 카메라 부분에서 세계 최고 전문 기관인 DxO 마크로부터 역대 최고의 평가를 받아 매우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연관기사]
삼성전자 PC 국내 판매 22년 연속 부동의 1위…2명중 1명이 쓴다
삼성전자, 갤럭시S7 흥행 성공 청신호…‘매수’-신한금융투자
[특징주] 오픈베이스, 삼성전자 참여 빅테이터 등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
삼성전자, ‘KIMES 2016’서 진료과별 다양한 의료기기 공개
삼성전자, R&D 비용 축소에도 ‘원천기술’ 투자 늘렸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