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유일호 부총리, 뉴욕에서 2년만에 한국 경제 IR
이투데이 | 2016-03-20 15:33:18
[이투데이] 세종=박엘리 기자(ellee@etoday.co.kr)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다음달 12일 미국 뉴욕에서 한국 경제 설명회(IR)를 개최한다. 장ㆍ차관급 고위 당국자가 뉴욕에서 한국 경제 설명회를 여는 것은 2014년 이후 2년 만이다.

20일 기재부에 따르면 유 부총리는 다음 달 12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롯데 뉴욕 팔레스 호텔에서 한국 경제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서 유 부총리는 세계 경제 불확실성이 대두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경제 상황에 대해 해외투자자와 외국 언론에 자세히 설명하고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유 부총리는 이번 한국 경제 설명회에서 특히, 4대 부문 구조개혁을 통한 경제체질 개선과 미래성장동력 확충 및 경제활력 강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또 유 부총리의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해외투자자, 외신과의 질의ㆍ응답이 이어진다. 설명회 이후에는 외신 인터뷰 및 간담회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한국경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국 경제 설명회 이후 유 부총리는 워싱턴으로 이동해 같은 달 15일 열리는 G20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하고, 국제 신용평가사 면담 및 주요 인사 양자면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연관기사]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업무 기획재정부로 넘어간다
[인사] 기획재정부
[인사] 기획재정부
[인사]기획재정부
대신증권, 우수 국고채전문딜러 평가 종합 1위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