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삼성기능경기대회' 해외직원까지 확대…내달 26일 개최
이투데이 | 2016-03-20 20:51:17
[이투데이] 정유현 기자(yhssoo@etoday.co.kr)

삼성그룹이 '삼성기능경기대회'에 해외 직원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은 다음달 26일부터 사흘간 충북 병천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캠퍼스와 경북 구미 삼성전자 구미캠퍼스에서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이 대회는 국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었다. 그러나 삼성은 제조 기술 수준을 높이고, 삼성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자는 차원에서 참여 대상을 해외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참여 대상은 국내외 협력사를 비롯해 삼성 계열사 200여개의 해외법인 인력까지로 확대됐다.

삼성 측은 “우수한 제조인력 육성과 우수 기능인력에 대한 우대 풍토 조성, 기능 수준의 상향평준화 등을 위해 대회를 확대 개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기능경기대회는 자동화시스템구축을 비롯 △전기제어시스템제작 △제조설비·설계 △CNC밀링가공 △사출조건최적화 등 5개 분야에서 1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임직원, 국내 협력사, 해외법인, 해외 협력사로 구분해 시상이 이뤄질 계획이다.



[관련기사]
세계 조선시장 장악한 韓 빅3, 아성 깨졌다…삼성 추락
삼성전자 PC 국내 판매 22년 연속 부동의 1위…2명중 1명이 쓴다
中, 이르면 내달 삼성ㆍLG에 배터리 보조금 지급 재검토
[선거의 경제학] 기업은 선거가 두려워… 무리한 투자 요구에 ‘난감’
[오늘의 이벤트&할인] 롯데하이마트 삼성ㆍ LG 빅매치 총결산전, YG플러스 문샷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증정 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