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주영섭 중기청장, 부산 수출기업 방문… "강소기업 도약 지원 총력"
이투데이 | 2016-03-27 08:05:05
[이투데이] 김정유 기자(thec98@etoday.co.kr)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부산지역 수출 강소기업들을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

27일 중기청에 따르면 주 청장은 지난 25일 '월드클래스300' 선정기업인 디오를 방문해 기술연구소와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주 청장은 이날 세계 수준의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디오를 수출 강소기업의 모범사례로 평가했다. 또한, 디오와 같은 수출 강소기업들이 보다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해외마케팅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출기업 간담회도 열었다. 참여기업들은 △온라인 수출 관련 교육 및 지원강화 △수출보증 한도 및 보증재원 확대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기회 확대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및 디자인 개선 지원 등을 건의했다.

주 청장은 “우리 경제의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 수출 증대가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대안”이라며 "우리 수출 중소?중견기업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수출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해 ‘글로벌 성장사다리 구축’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4.13 총선] 경기 하남서 문학진과 3번째…이현재 전 중기청장은
중기청, 광주ㆍ대구 등 4곳에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설치
중기청, '中企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181개교 선정
중기청, '中企 지식전략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개최
중기청, '청렴ㆍ윤리 실천 서약식' 개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