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KOTRA, 중국 온라인마켓 '한손에'..전략보고서 2건 발간
파이낸셜뉴스 | 2016-06-26 11:11:07
KOTRA는 오는 29~3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 대전을 맞아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동향과 우리의 진출전략'과 '한 손에 들어오는 중국 유통체인 100강'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건의 보고서 모두 중국 소비재 유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국은 온라인 시장이 전통 유통시장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맞춘 최적의 진출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KOTRA는 중국시장 동향과 정책변화, 전문가의 의견을 분석한 내용을 담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동향과 우리의 진출전략'을 내놨다.
 '한 손에 쏙! 중국 유통체인 100강'에는 유통업계 현황·트렌드 및 중국 대형 유통체인 세부 정보 및 벤더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 보고서에 포함된 중국 유통체인은 CCFA(중국 프랜차이즈 경영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중국연쇄100강'(2014년)을 근거로 선정됐다.
 제1장에서는 중국 유통업계 현황 및 트렌드를 분석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수록했다. 제2장에서는 궈메이뎬치, 쑤닝커머스, 화룬완자, 다룬파 등 100대 유통망 업체의 개요, 매출액 및 점포수, 사업내용 및 주요 진출지역 등의 세부 정보를 수록했다.
 KOTRA 중국 지역 무역관을 통해 현지의 벤더(공급업체) 정보를 함께 수록, 우리기업의 해외유통망 진출에 중요한 참고가 되도록 만들었다.
 윤원석 KOTRA 정보통상지원본부장은 "중국 내수시장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우리 소비재 기업이 전자상거래와 대형 유통망을 통해 진출 품목을 확대하고 지역별 내수시장을 공략하는데 본 보고서가 일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눈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 선글라스, 백내장·각막손상 유발?
군사기술의 끝은 어디? 투명 탱크 등장..'영상으로 확인'
복통 심해 병원갔더니..의학계가 놀라 뒤집어진 사연
국내 최대 5천t급 '이청호함' 첫 출동..최대 속력 봤더니
서울대 여학생의 '화류계 알바' 고백..갑론을박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