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진경준 검사장 29일 기소...김정주 넥슨 대표 사법처리 "촉각"
뉴스핌 | 2016-07-28 20:56:00

[뉴스핌=백진규 기자] 넥슨에서 무상으로 주식을 증여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진경준(49) 검사장에 대한 수사결과가 오는 29일 발표된다. 진 검사장을 대상으로 특임검사팀이 수사를 시작한지 23일 만이다.

이금로 특임검사팀은 28일 “내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 검사장에게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과 제3자 뇌물수수 혐의를 적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진경준 검사장 <사진=김학선 사진기자>

진 검사장은 지난 2005년 넥슨에서 4억여원을 받아 넥슨 비상장 주식을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2006년 이 주식을 처분한 뒤 그 돈으로 넥슨재팬 주식을 매입했고, 2015년 다시 처분해 120억원이 넘는 수익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진 검사장은 그 외에도 넥슨 측으로부터 제네시스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특임검사팀은 공소시효 문제로 인해 김정주 넥슨 대표의 뇌물증여 혐의를 놓고 사법처리 여부를 고민해 왔다. 김 대표에게는 업무상 배임 혐의를 적용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뉴스핌 Newspim] 백진규 기자 (bjgchina@newspim.com)

김정주 NXC 회장 오후 4시 검찰 소환..진경준 게이트 관련 집중 조사(종합)
[뉴스핌 포토] '주식 대박' 진경준 검찰 출두… "잘못된 행동 인정"
넥슨 "강남 신사옥 부지 매입에 진경준 개입 의혹 사실무근"
검찰, 진경준씨 전재산 140억원 '꼼짝마'
'강적들' 진경준 사건 분석, 검사 출신 변호사 강민구 등장 "자수서는 패착"…숨겨진 비리 무엇?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