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옐런 의장 "어린시절부터 재정적 성공 위한 지원 필요"
뉴스핌 | 2017-03-23 22:56: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재닛 옐런 의장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어린시절부터 재정적 성공을 이루기 위한 자원이 제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3일(현지시각) 연설 중인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사진=AP/뉴시스>

23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연준의 콘퍼런스에서 연설에 나선 옐런 의장은 어린시절 충분한 음식과 안전 등에 대해 우려했던 25~39세의 청년층 중 절반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이는 어린시절 이 같은 문제에 직면하지 않았던 이들의 두 배라고 지적했다.

특히 옐런 의장은 이 같은 결과가 아이들에게 그들의 삶에서 재정적 성공을 이루기 위한 자원을 제공할 필요를 강조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연구는 젊은이들이 기본적인 업무 습관과 기술 개발을 시작해야 할 필요를 역설한다"면서 "이것들은 사람들이 일에 대해 준비하도록 하고 고용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도록 도우며 시간이 지나면서 더 많은 성공을 이루게 하면서 더욱 전문화된 기술을 개발하고 더 높고 꾸준한 소득과 연계성이 큰 학위를 취득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아이가 강한 기반을 가지도록 하는 것은 미국 경제에 강한 기초를 다지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옐런 의장은 현재 경제 상황이나 금리 정책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뉴스핌 Newspim] 김민정 특파원 (mj72284@newspim.com)

옐런, 금리 정상화에 ‘엇박자’내는 시장 딜레마 봉착
옐런 "트럼프 재정정책 판단하기 일러"
연준 금리 행보 '오리무중'…"옐런, 트럼프·지표 고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