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 '올데이 그램' 배터리 충전하는데 필요한 오렌지는 5400개
파이낸셜뉴스 | 2017-06-25 09:17:07
LG전자가 한 번 충전해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올데이 그램'의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는 동영상을 25일 공개했다.

LG전자가 노트북 '올데이 그램' 배터리를 오렌지 5400개로 충전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25일 공개했다.

동영상은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 그램 충전에 몇 개의 오렌지가 필요한지 실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렌지에 들어있는 산성은 구리판과 아연판을 만나면 전기를 생성한다. 이 원리를 이용하면 오렌지 하나로 전구 하나를 밝힐 수 있다. LG전자는 상품가치가 없어 버려진 오렌지를 동영상 제작에 사용했다.

동영상에서는 오렌지 5400개로 충전한 배터리를 사용한 라이팅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미디어 아티스트가 음악에 맞춰 발광다이오드(LED) 전구 6만4800개를 올데이 그램 배터리로만 밝힌다.

LG전자는 동영상 공개와 함께 올데이 그램 배터리 성능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2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LG전자 이벤트 페이지에 아이디어를 적으면 된다. LG전자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낸 사람에게 올데이 그램을 증정하고 그 아이디어를 동영상 제작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아이디어를 낸 사람 중 300명을 추첨해 스무디킹 '오렌지 레볼루션' 음료 교환권을 준다.

LG전자가 올데이 그램 배터리 용량을 강조하는 건 자체 조사 결과 가벼우면서도 오래 쓸 수 있는 노트북에 대한 수요가 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올데이 그램 배터리 용량은 60Wh로 지난해 제품에 비해 약 1.7배다.

ktop@fnnews.com 권승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