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전자, 'IDEA' 디자인상 대거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17-08-20 11:47:05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공항 청소로봇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은상 2개를 포함 모두 19개의 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디자인(Reddot Design Award), iF 디자인(iF Design Award)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전자 공항 청소로봇과 스마트폰 'V20'의 그래픽사용자환경(GUI)은 은상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 스마트 냉장고,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V20, 고출력 오디오 등 6개 제품은 동상, 스마트 냉장고 사용자경험(UX),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스마트폰 'G6',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등 11개 제품은 본상을 받았다.

최근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공항 청소로봇은 가정용 LG 로봇청소기의 청소 능력, 자율주행, 장애물 회피 기술 등을 갖추고 공항 환경에 최적화됐다. V20은 GUI와 더불어 제품, 패키지 등으로 각각 은상, 동상, 본상을 수상해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V20의 GUI는 레드닷 디자인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 센터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 본질과 사용자에 집중한 LG전자 디자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으로부터 선택받는 최고의 디자인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op@fnnews.com 권승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