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美 재계 만난 권오현 부회장 "삼성 역량으로 사회에 기여"
뉴스핌 | 2017-10-19 22:43:00

[뉴스핌=최유리 기자] 권오현 삼성전자(005930) 부회장이 미국 재계 리더들과 만나 삼성전자의 성장 과정과 혁신에 대해 설명했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삼성전자>

권 부회장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그랜드 하얏트 워싱턴 DC에서 열린 재계 리더들의 모임 '워싱턴 경제 클럽'에서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 부회장은 정재계 리더들 앞에서 삼성전자 성장의 역사와 혁신, IT 업계의 변화 방향을 골자로 기조연설을 했다.

1986년에 시작된 워싱턴 경제 클럽은 글로벌 현안에 대해 통찰력 있는 시각과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설립됐다. 재계 리더급 인사와 단체, 기업 등 700여곳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주요 회원사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구글, 아마존, 보잉, 엑손모빌, 타임워너, 시티그룹 등이 있다.

권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는 1969년에 흑백 TV를 만드는 회사로 시작해 글로벌 IT 업계 선두 기업으로 도약했다"며 "이런 성공의 바탕에는 창업자를 비롯한 최고 경영진과 임직원들의 헌신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권 부회장은 "이제 IT 산업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클라우드, 5G 등으로 인해 혁신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며 "이런 시점에 삼성전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핵심 부품에서의 리더십,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하는 역량을 통해 이 시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임에는 워싱턴 경제 클럽 설립자이자 카일리 그룹 대표인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CES를 주관하는 CTA의 게리 사피로 대표, 제로니모 쿠티에레즈 주미 멕시코 대사, 로버트 알브리튼 폴리티코 잡지 발행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뉴스핌 Newspim] 최유리 기자 (yrchoi@newspim.com)

[전문]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임직원 메시지 "새 출발할 때"
권오현은 누구? 삼성 반도체 세계 1위 주역
'광폭 리더십' 권오현 '돌연 사의'.. 왜?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경영 일선서 사퇴…"경영 쇄신할 때라 판단"(상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