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소기업 기술개발! 첫걸음부터 도와드립니다"
파이낸셜뉴스 | 2017-11-19 06:01:05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오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국 11개 광역권에서 기술경쟁력 확보와 기술개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연구개발(R&D) 컨설팅 서비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중기부는 기술개발사업에 참여중인 기업에는 사업비 사용 등 관리지침 해석, 사업 종료 후 의무 이행사항 등 과제수행 전반을 설명하고 탈락 또는 처음 도전하는 업체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대면평가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 요령 등을 현장에서 상담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수요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전문가가 지방청에 상주해 기업에 최적화된 R&D 기획 방법 등을 상담하는 '1:1 맞춤형 기획 코칭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각 지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또 오는 21일부터 3개 권역(서울, 대전, 대구)에서 중소서비스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제품서비스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생소한 '서비스 R&D'에 대한 개념 소개, 2017년 추진 현황 및 2018년 추진방향 설명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심 있는 중소서비스기업의 사업 참여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중기부 관계자는 "내년부터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거점으로 정기적으로 교육, 정보제공, 기획 등 R&D에 대한 일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칭)중소기업 R&D 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정부 R&D 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