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中企연합봉사단, 중증장애인들과 봄맞이 나들이 봉사활동
파이낸셜뉴스 | 2018-03-24 17:41:05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연합봉사단 단월들이 24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가연마을을 방문해 봄맞이 나들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연합봉사단은 24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가연마을을 방문해 봄맞이 나들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중소기업중앙회 직원·가족들이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결성한 자발적 봉사활동 모임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봉사단 소속으로 꾸준히 활동해온 경기도가구공업협동조합 정용주 이사장의 소개로 이뤄졌다.

봉사단은 1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쌀 46포대를 전달하고 봄을 맞아 공원 산책과 미술품을 관람하는 등 중증장애를 가진 입소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중소기업중앙회 신영선 상근부회장은 “재단의 따뜻한 봉사활동으로 봄의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면서, “개인적으로도 나눔 현장에 꾸준히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가연마을 조선희 원장은 “센터인력만으로 중증장애인분들을 보살피고 입소시설을 관리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면서 “중소기업연합봉사단의 따뜻한 온정이 입소자분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겨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지난 2월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정월대보름 전통행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현장중심 나눔활동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연합봉사단 활동을 기존 분기별 4회에서 년 11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