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트렁크에 택배왔어요“…아마존의 ‘배송 야심’
뉴스핌 | 2018-04-24 22:33: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닷컴(Amazon.com)이 고객이 주문한 물건을 고객의 자동차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의 집 문을 열고 들어가 택배를 놓고 오는 ‘아마존 키(Amazon Key)’ 서비스를 자동차로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배송 서비스에 대한 아마존의 야심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가 될 전망이다.

아마존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내 37개 도시에서 이날부터 아마존의 유료 회원제인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배송 서비스는 ‘스마트락(smart lock)’과 클라우드에 연결된 카메라가 아니라 최신형 자동차에 적용된 기술을 활용해 이뤄진다. 아마존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인 제너럴모터스(GM)와 스웨덴 볼보(Volvo)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아마존은 특정 GM과 볼보차를 보유한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이번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4G LTE가 적용된 2015년형 이상의 GM의 약 700만 대 차량과 2015년형 이후 볼보 차량을 보유한 프라임 회원은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프라임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아마존 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계정을 자동차 서비스와 연결하면 된다. 배달원은 무선 연결을 통해 고객 자동차의 트렁크나 문을 열어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배송 4시간 전에 안내 메시지를 받으며 자신의 자동차 문의 개폐 상태에 대해서도 안내받는다. 

아마존 패키지[사진=로이터 뉴스핌]

 

mj72284@newspim.com

코드명 ‘베스타’…아마존의 ‘홈 로봇’ 개발
‘유료 회원 1억명’ 돌파 아마존, 전망도 ‘맑음’
‘아마존 시대’ 美 창고 투자 수익률 아파트 제쳤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