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외신 “북미 실무단, 주말 싱가포르서 정상회담 사전준비”
뉴스핌 | 2018-05-23 20:42:05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미국과 북한 고위 관리들로 구성된 실무단이 이번 주말 6월 12일(현지시간) 북미정상회담 사전 준비작업을 위해 싱가포르에서 만날 예정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정상회담 장소와 형식 등을 모색하고 조율하기 위한 사전작업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WP는 소식통을 인용해 “백악관 고위 참모들이 이번 주말 북한 관리들과 중요한 기획 회의를 갖기 위해 싱가포르로 갈 준비를 하고 있다”며 조지프 헤이긴 백악관 부비서실장과 미라 리카르델 백악관 국가안보 부보좌관 등이 미국 측 대표로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NN방송도 미국 실무단 선발대가 싱가포르에서 회담 장소 선정을 위한 호텔 연회장 조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2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에게 북미정상회담 연기 가능성을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양측이 회담 준비를 하고 있다는 의미다.

WP는 2주 전에 실무 회의가 예정돼 있었으나 북측 대표단이 나타나지 않아 무산됐다고 전했다.

WP는 또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용기로 이동하는 과정과 싱가포르 체류 중 신변보호 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점을 북측 관리들이 미국 관리들에게 계속 강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한 자신의 부재 시 북한에서 군사 쿠데타 등 체제 전복 시도가 일어날 가능성에 대해서도 우려한다는 소문이 있다고 WP는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좌)과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국무위원장 [사진=로이터 뉴스핌]

 

gong@newspim.com

트럼프발(發) '북미정상회담 연기론', 왜 나왔나
북미 간 복잡한 입장 차, 美 행정부의 대북 기조 혼선..북미정상회담 비관론 강화돼 - CNN
靑 "트럼프 대통령도 북미정상회담 성공적 개최에 전혀 이견 없다"
폼페이오 "美, 6·12 북미회담 개최 위해 노력하고 있어"
북미 회담 말 바꾼 트럼프, G2 무역협상도 뒤집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