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전문]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낸 트럼프 대통령의 서한
뉴스핌 | 2018-05-24 23:52: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공개 서한을 통해 내달 12일로 예정됐던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다.

다음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공개 서한 전문이다.

친애하는 (김정은) 위원장에게

우리는 오랫동안 양측이 추진해 온, 내달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던 정상회담과 관련한 최근 우리의 협상과 논의에 대한 당신의 시간과 인내심 그리고 노력을 매우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만남을 북한이 요청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것은 우리와 완전히 무관한 일입니다. 나는 당신과 그곳에서 만나기를 매우 고대했습니다. 슬프게도 최근 당신의 발언에 나타난 엄청난 분노와 공개적인 적대감을 감안할 때 이번에는 오랫동안 계획된 이번 회담을 여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서한이 싱가포르 정상회담이 열리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로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양측을 위한 것이지만 세계에는 손해가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핵 능력을 이야기 하지만 우리의 것(핵 능력)은 엄청나고 강력해서 나는 신에게 그것들이 사용될 필요가 없기를 기도합니다.

나는 멋진 대화가 우리 둘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느꼈고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그 대화입니다. 언젠가 나는 당신과 만나기를 매우 고대합니다. 그리고 나는 지금 가족과 함께 집에 있는 인질들을 풀어준 것에 대해 당신에게 고맙다고 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제스처였으며 매우 고맙게 생각될 것입니다.

당신이 이 가장 중요한 정상회담에 대해 생각이 바뀐다면 전화하거나 편지를 보내는 것을 부디 주저하지 마십시오. 전 세계, 특히 북한은 지속하는 평화와 엄청난 번영, 부를 위한 대단한 기회를 잃었습니다. 이처럼 잃어버린 기회는 역사에서 진정으로 슬픈 순간입니다.

당신의 진실한 벗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공개 서한[사진=백악관 웹사이트]

 

 

mj72284@newspim.com

트럼프, 김정은에 공개서한…6·12 북미 정상회담 취소 (종합)
[외신이 본 풍계리] 취재진에 "촬영 준비됐나" 묻고 "3,2,1, 쾅~"
트럼프, 김정은에 “언젠가 만나길 고대한다” (속보)
트럼프, 김정은에 “생각 바뀌면 연락달라” (속보)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개최 이번에는 부적절" (속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