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삼성전자, 내년 초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 - WSJ
뉴스핌 | 2018-07-19 00:50: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삼성전자가 내년 초 폴더블 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8일(현지시간) 서울발 기사를 통해 보도했다.

삼성 갤럭시S9[사진=로이터 뉴스핌]

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삼성 내부에서 ‘위너’(Winner)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프로토타입 제품이 7인치의 화면을 탑재했으며 지갑처럼 절반으로 접힌다고 전했다. 이 스마트폰을 접으면 제품 외부에 작은 디스플레이 바가 뜨며 후면에는 카메라가 달렸다.

폴더블 스크린 기기는 수년간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루머를 달고 다녔다. 기존 플립폰과는 달리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스크린이 거의 전체 기기를 차지해 소비자들에게 태블릿과 비슷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손에 들거나 지갑에 넣을 수 있는 휴대성을 제공한다.

WSJ은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최근 소비자들을 매료시킬 만한 새로운 형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어온 스마트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스마트폰 판매는 지난해 0.3% 감소해 업계 역사상 첫 연간 감소율을 기록했다. 올해 스마트폰 판매량 역시 0.2%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소식통은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와 별개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형성해 3번째 플래그십 기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모바일 게이머와 같은 특정 시장을 겨냥해 초기 작은 규모로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될 계획이며 판매가 성공적일 경우 내년 하반기보다 광범위한 상업용 출시를 위한 길을 열 것으로 기대했다.

소식통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삼성이 폴더블 스크린폰을 내놓는 첫 기업이 되기를 원하며 이것은 수년간 스마트폰 업계에서 가장 두드러진 도약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