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투자자들, 금 버리고 채권으로 몰려 - BAML
뉴스핌 | 2018-07-20 22:26:57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지난 한 주 간 글로벌 채권 시장으로 50억달러(약 5조6775억원)가 유입된 반면 금과 유럽주식은 자본유출을 겪었다. 무역전쟁 우려에 투자자들이 안전한 채권으로 몰린 탓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AML)가 지난주 수요일부터 한 주 간 자본 흐름을 추적한 데이터에 따르면, 채권펀드로 상당한 자본이 유입됐고 이 중 절반 이상이 투자등급 채권에 몰렸다.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자산을 찾고 있지만, 안전자산인 국채보다는 높은 수익을 내는 자산을 원하고 있다는 의미다.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금리인상 및 경기부양 축소 등 긴축에 나설 것이란 전망에 최근 수개월 간 투자등급 채권펀드로부터 자본이 유출됐는데, 무역전쟁 우려로 흐름이 바뀐 것.

하지만 미국과 중국 간 관세공격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에 대한 수요는 꺾이지 않아, 미국 증시로 23억달러가 유입됐다.

이 중에서 기술주들로 7억달러가 유입돼, 수년 간 상승랠리를 펼친 미국 기술주들의 밸류에이션이 지나치게 높다는 애널리스트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위험자산에 대한 수요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BAML은 고객 노트에서 “미국 기술주들은 금리가 절대 올라가지 않을 것처럼 천하무적이다. 뉴욕증시에서 미국 기술주를 상징하는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은 당분간 계속 활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면 금 펀드로부터는 12억달러가 빠져나가 18개월 만에 최대 자본 유출 규모를 기록했다. 미달러가 상승하면서 금 수요가 크게 줄었다.

뉴욕상품거래소(COMEX) 금 가격 1개월 추이 [자료=블룸버그 통신]

 

gong@newspim.com

글로벌시장 투심 위축...위안화 급락으로 무역전쟁->환율전쟁 비화 우려↑
'차이나 리스크' 신흥국-상품시장 삼킨다
월가 무역전쟁 해법 ‘FAANG 매수-이머징 매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