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국 “공동선언, 한반도 비핵화에 중요한 진전”
뉴스핌 | 2018-09-19 20:42:14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중국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일 발표한 평양공동선언에 대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중요한 진전을 이룬 것이라고 높이 평가하며 환영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언론브리핑에서 “남북 정상이 평양에서 다시 회담을 하고 공동선언에 서명했다"고 알리며 "남북은 남북 관계를 발전시키고 지역 군사 긴장을 완화하며 한반도 비핵화를 추진하고 평화 협상을 진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공동 인식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평화와 번영, 화해와 협력은 한반도와 이 지역의 공통적인 바람”이라며 “한반도의 이웃국으로서 중국은 언제나 대화와 협상을 통한 남북 관계 개선과 화해와 협력 관계 발전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은 남북이 공동선언 내용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남북 교류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하기를 바라며, 중국도 한반도 문제와 지역의 영구적 평화를 위한 정치적 해법을 도출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 [사진= 로이터 뉴스핌]

 

 

gong@newspim.com

[평양정상회담] 日, 일제히 보도…"비핵화 진전? 예단할 수 없다"
경제단체 줄줄이 '평양공동선언' 논평..."남북경협 적극 협력할 것"
[평양정상회담] "北 입장, 거의 변화없어…북미회담 이끌지 확신 못해"
[영상] 김정은 '9월 평양 공동선언' 기자회견
[평양정상회담] 文 비핵화 중재안 통했나…트럼프 "北 핵사찰 허용, 매우 신나"
[평양정상회담] "김정은, 미사일 시험장 폐쇄 약속하고 외부 사찰 허용했다"- 외신들
[사진] 평양공동선언서 교환하는 문재인-김정은
[사진] 평양공동선언서 펼쳐보이는 문재인-김정은
[사진] 문재인-김정은, 평양공동선언에 서명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