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J헬로, 빅데이터 활용한 VOD 추석특집관 연다
파이낸셜뉴스 | 2018-09-22 14:35:05
CJ헬로는 추석연휴를 맞아 VOD 추석특집관을 오픈하고 케이블TV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VOD 특화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CJ헬로 모델이 빅데이터 활용한 VOD 추석특집관을 홍보하고 있다.

빅데이터로 분석한 TV 이용패턴과 콘텐츠선호도를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VOD 이용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VOD 프로모션 이벤트기간은 추석연휴인 이날부터 26일까지다.

추석연휴 동안 영화 소개영상을 시청하면 자동으로 반값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VOD를 소개하는 케이블TV VOD(채널 0번)에 10분 이상 머무르면 시청패턴을 인식한 알래스카UI가 해당 콘텐츠를 50% 할인해 볼 수 있는 쿠폰을 자동 발송한다. 해당 쿠폰은 드라마 예능 영화 등 자기 취향에 맞는 모든 VOD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빅테이터 기반의 VOD 타임세일도 추석연휴 동안 하루에 두번 열린다. 휴일의 TV 시청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TV 시청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영화 VOD 반값할인이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맘마미아' 등 약 30편에 달하는 최신영화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최신영화 '신과함께2+공작'에 극장동시상영작 1편을 묶어 1만9900원에 볼 수 있는 최신영화 BIG3 자유이용권, '블랙팬서', '청년경찰' 등 약 30편이 넘는 인기영화(3000원) 구매 시 CU편의점 기프티콘 3000원권을 제공하는 인기영화 100%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VOD 추석특집관은 빅데이터와 VOD를 접목한 케이블TV의 새로운 시도다. CJ헬로는 올 1월부터 설 연휴기간과 주말 동안의 고객별 시청데이터를 분석하고 선호콘텐츠와 시청시간대를 고려해 VOD 이용에 최적화된 사용자 맞춤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박재연 CJ헬로 Home&Living사업담당은 "추석연휴를 맞아 고객별 맞춤혜택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VOD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선호도에 따른 콘텐츠를 파악하고 맞춤혜택을 제안하는 개인화 서비스로 케이블TV VOD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헬로는 추석연휴를 맞아 VOD 시청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추석특집관 내 ‘지역 기부 캠페인’ 메뉴를 개설하고 해당 메뉴에 있는 영화 VOD를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10%를 지역별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CJ도너스캠프와 연계해 진행되는 VOD 기부 캠페인은 이날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기부금액은 10월 중 지역 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