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2018 경기환경전] 이텍산업, 미세먼지 저감 위한 '도로미세먼지흡입청소차' 소개해
에이빙 | 2018-10-21 14:51:00

이텍산업㈜(대표이사 이두식)는 10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총 3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경기환경전'에 참가해 도로미세먼지흡입청소차 및 소형전기노면청소차를 선보였다.

도로미세먼지흡입청소차는 기존 노면청소차보다 향상된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도로의 분진을 흡입 후 여과해 깨끗한 공기를 대기로 방출하며, 측면 흡입장치를 이용해 도로 가장자리의 분진도 흡입이 가능하다. 계절과 상관없이 운영할 수 있어 장비 가동율이 높고 유지관리 비용이 절감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 특수차량은 노면의 각종 분진, 먼지, 모래 등을 진공으로 흡입시키는 터브 브로워, 진공흡입된 노면의 각종 분진, 미세먼지, 모래 등을 적재하는 적재함, 진공 흡입된 노면의 이물질을 필터링해 걸러주는 포집장치, 노면의 각종 이물질을 터보브로워의 작동을 통해 흡입해 적재함으로 이송시키는 흡입장치, 진공흡입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동력원을 발생시키는 보조엔진, 차량의 모든 조작을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컨트롤 장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설명: 도로미세먼지흡입청소차)

이텍산업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제설장비 및 다목적도로관리차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존 외산 장비 구입 및 유지관리에 따른 고비용 발생문제를 직접 60여 종의 특수차량을 개발해 해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운용이 가능하게 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행전안전부, 환경부가 후원으로 하고 킨텍스에서 주관하는 2018 경기환경전은 '동북아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호흡공동체'를 주제로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개최됐다. 주요 전시 품목은 미세먼지, 대기, 수질, 에너지, 자원순환, 토양 등 환경관련 전분야다. 또한, 2018 오토위크 전시회와 동시 개최됐다.

→ '2018 경기환경전'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사진설명: 소형전기노면청소차)


(영상설명: '2018 경기환경전'현장스케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