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녹취록 공개…경찰 철수 30분 만에 참극
뉴스핌 | 2018-10-22 21:56:00

[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20대 아르바이트생을 죽음으로 몰고 간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은 경찰이 돌아간 지 30분 만에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서울 양천경찰서 유치장에서 치료감호소로 이송되는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피의자 김성수씨. 2018.10.22. sunjay@newspim.com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경찰청으로부터 입수해 공개한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신고 녹취록에 따르면, 경찰이 당시 신고를 받고 철수한 뒤 30분 만에 참극이 벌어졌다.

녹취록 내용을 보면, PC방에서 손님과 아르바이트생 간에 다툼이 발생했다는 신고는 지난 14일 오전 7시38분 처음 접수됐다.

최초 신고자는 피의자 김성수(29)의 동생이었다. 그는 PC방 아르바이트생 A(20)씨가 자신들에게 욕을 한다고 주장했다. 녹취록에는 “아니, 일을 크게 키워” “누가 지금 손님한테 욕하고 있어요” “게임하고 있었는데 이거 닦아달라고 얘기했더니 인상 쓰면서 말싸움이 붙었고 욕설하고 이러니까” 등 경찰 출동을 요구하는 김씨 동생 목소리가 담겼다.

숨진 A씨 신고도 접수됐다. 경찰이 도착하기 직전인 7시42분이었다. A씨 목소리가 담긴 부분에는 “손님이 계속 와 욕설하고 하거든요” “좀 와서 어떻게 해주셨으면 좋겠는데” 등 주장이 들어있다. “잠시만요. 경찰 오셨네요”라며 전화를 끊는 상황도 담겼다.

PC방에 도착한 경찰은 다툼을 말리고 철수했다. 이후 30분도 지나지 않은 8시13분, 이번엔 시민 두 명이 연달아 경찰에 다급히 신고했다. “지금 칼 들고 사람을 찌르고 있어요” “지금 계속 찌르고 있으니까 빨리 와야 돼요” 등의 신고 내용이 당시 긴박한 상황을 떠올리게 한다. 경찰이 그로부터 2분만인 8시15분 현장에 다시 도착했지만 A씨는 김성수가 휘두른 흉기에 무참히 살해된 뒤였다.

한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는 22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에서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호송되는 과정에서 이름과 얼굴 등 신상이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starzooboo@newspim.com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청와대 국민청원, 100만 눈앞
박상기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김성수 정신감정 신속·정확하게 실시하라"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김성수, 심신미약 받으면 어떻게 되나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김성수 얼굴 공개... "동생은 공범이 아니다"
"살인자 엄벌"…강서구 PC방 살인, 청와대 국민청원 1위 경신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