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K텔레콤, '옥수수 소셜 VR'로 글로벌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18-11-09 13:47:05

SK텔레콤 연구원이 이 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에서 '미디어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한 뒤 행사 관계자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에서 '미디어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는 분야별 세계 최고의 통신사업자를 선정하는 행사로,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인 인포마가 주관한다. 통신 서비스와 인프라, 보안, 인공지능(AI) 등 14개 카테고리에서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한다.

SK텔레콤이 '미디어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한 서비스는 '옥수수 소셜 VR'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올해 10월부터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인 '옥수수'에 가상현실(VR)과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한 옥수수 소셜 VR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VR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에서 최대 8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스포츠·영화·드라마 등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대화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시 옥수수 소셜 VR을 현재 초고화질(풀HD)보다 최대 16배 선명한 울트라고화질(UHD) 영상 수준으로 화질을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또 가상현실과 실제 현실을 연결하는 게임, 커머스, 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종민 SK텔레콤 미디어기술원장은 "옥수수 소셜 VR은 SK텔레콤의 증강현실(AR) 및 VR 기술 기반 T리얼 플랫폼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상징적 서비스"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5G 시대에서도 혁신적인 미디어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