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갤럭시10 디자인 특허 유출.. "노치 아닌 구멍 있네"
파이낸셜뉴스 | 2018-11-17 09:47:06

갤럭시S10이 아이폰과 같은 노치 디자인이 아닌 작은 구멍이 있는 모습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네덜란드 IT 블로그 렛츠고디지털에서 갤럭시S10의 디자인 특허 출원을 입수해 공개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디자인 특허 이미지를 보면 휴대폰 화면 왼쪽 상단에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 작은 구멍이 있다. M자형 탈모를 연상케 하면서 화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아이폰의 노치 디자인 대신 구멍을 적용한 것이다.

삼성은 올해 7월에도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을 조롱하는 광고를 선보인 바 있다. 노치 디자인은 애플이 아이폰X에 도입하면서 대중들에게 넓게 알려졌고, 이후 화웨이, 샤오미, 비보, 오포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잇따라 적용했으나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폴더블폰에 탑재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발표하기에 앞서 차세대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로 인피니티-U, 인피니티-V, 인피니티-O를 선보였다. 이 중 인피니티 O가 화면 왼쪽 상단에 구멍이 있는 형태여서 눈길을 끈 바 있다.

모바일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중국 블로거 아이빙저우(@Iceuniverse)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갤럭시S10이 인피니티-O 화면을 탑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 다른 IT 전문가 에반 블래스 역시 “갤럭시S10이 인피니티-O 화면으로 불리는 펀치 홀(구멍) 스타일, 초음파 화면 내장 지문인식, 트리플 후면 카메라, 안드로이드 파이 기반 원 UI 등을 갖출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갤럭시S10 시리즈는 엑시노스9820 또는 스냅드래곤8150 등을 탑재하며 이 중 갤럭시S10라이트는 플랫(평면)형 화면을 갖출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S10은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