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한화토탈, 지역사회단체와 김치 1만포기 소외계층 전달
파이낸셜뉴스 | 2018-11-18 14:47:06
올해 10번째 김장 나누기 행사
대산공장 인근 지역 단체 참여


한화토탈은 지난 16일 충남 대산공장에서 올해로 10번째를 맞은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김장 김치 1만 포기를 담았다. 한화토탈 임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fnDB

한화토탈은 지난 16일 충남 대산공장 사원식당 앞마당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한화토탈 임직원뿐만 아니라 대산공장 인근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단체 관계자 160명 등 총 200여명이 참가해 1만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번에 참여한 지역 단체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서산시 자원봉사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 등이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로 참여하는 이벤트성 방식이었던 예년과 달리 지역사회 참여 중심으로 자발적인 순수 자원봉사 형태로 행사의 성격을 전환했다. 김치를 매개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지역민과 함께 소외된 계층을 돕기 기회를 마련했다.기업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의미를 더하는 자리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화토탈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담은 김장김치는 서산지역 불우이웃과 복지 단체, 시설 등에 기증된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통하고 조화롭게 어우르는 상생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