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카카오뱅크, 금융보안원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뉴스핌 | 2018-11-19 14:32:00

[서울=뉴스핌] 류태준 기자 = 한국카카오(035720)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모바일뱅킹, 고객센터 등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상암 전산센터 [ 사진 = 한국카카오은행 ]

금융보안원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야할 정보 자산에 대한  관리 절차 및 물리적·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등에 대한 체계적 수립 여부를 평가한다.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 체계도 함께 평가해  ISMS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는 총 104개 기준, 324개 점검 항목으로 구성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은행 시스템 설계 단계부터 보안 전문 교수 자문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전문가를 참여시켰으며, 금융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초 금융권 최초로 실시간 고객 데이터 백업(저장)이 가능한 제3 전산센터를 부산에 개설해 3중 보호 시스템을 마련했다.

제3 전산센터는 스토리지 복제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거래 데이터를 복제·저장하고 있다. 주 전산센터가 있는 서울(상암)과 재해복구센터가 있는 수도권(성남)에서 재해·재난 등 위기 상황이 발생해도 고객들의 금융거래 정보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유지할 수 있다.

 

kingjoon@newspim.com

쉬운 계좌개설이 독됐다...카뱅·케뱅, 범죄이용에 골머리
케뱅 카뱅 인터넷銀, 중금리대출 내년 2.8조로 확대
은산분리 완화 후 달라지는 케뱅·카뱅
케뱅·카뱅, ‘대주주 사금고화’ 차단한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파격 수수료 덕에 인기 짱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