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현대렌탈케어 동구전자와 '커피 머신 렌탈' 사업
파이낸셜뉴스 | 2018-12-09 18:23:05
동구전자가 커피 머신 제조 맡고 현대렌탈케어는 판매·사후 관리


동구전자 큐밍스타
현대렌탈케어가 중소기업과 손잡고 커피 머신 렌탈 사업에 뛰어들었다.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생활 가전 제품 라인업 강화에 이어 커피 머신 렌탈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9일 국내 커피 머신 판매 1위 업체인 동구전자와 협업해 커피 머신 렌탈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구전자가 커피 머신 제조를 맡고 현대렌탈케어는 판매 및 사후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업 구조다.

동구전자가 생산하는 커피 머신(큐밍 스타)은 중소형 오피스용으로 개발된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 자동 추출 기능과 함께 스팀 기능도 갖춰 라떼나 카푸치노 등의 메뉴도 즐길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독일 1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달마이어(Dallmayr)' 원두를 커피 머신과 패키지 형태로 판매, 다른 경쟁 렌탈업체와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318년 전통의 '달마이어'는 독일 황실에 납품될 정도로 맛과 향 등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현재 독일, 한국, 미국, 오스트리아, 일본 등 4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가정 뿐 아니라 음식점, 사무실 등에서 고품질의 커피를 마시길 원하는 소비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어 커피 머신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실제 지난 10월부터 2달간 진행한 시범 판매 기간동안 사전에 준비한 물량(500대) 모두가 팔릴 정도로 시장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앞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소호(SOHO)형 제품군과 연동해 판매 시너지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kkskim@fnnews.com 김기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