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경동나비엔, '러시아 국민 브랜드' 난방기기 부문 2회 연속 선정
파이낸셜뉴스 | 2018-12-16 14:35:06
김택현 경동나비엔 러시아 법인장(가운데)이 '러시아 국민 브랜드' 시상식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러시아 국민 브랜드' 난방기기 부문에 2회 연속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러시아 국민 브랜드'는 2년을 주기로 러시아 국민브랜드 조직위원회와 러시아연방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선정된다.

러시아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인정받은 제품에 수여되는 브랜드 관련 최고 권위 시상이다. 올해는 총 28만명의 소비자가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직접 국민브랜드 선정에 참여했다. 경동나비엔은 최종 후보에 오른 총 4개 업체 중 절반에 가까운 46%을 득표해 지난 2016년 신설된 난방기기 부문에서 2회 연속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통적으로 유럽 브랜드를 선호하는 러시아 시장에서 유럽 제조사들을 제치고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국내 브랜드를 살펴봐도 1988년 첫 시행 이후 러시아 국민브랜드를 수상한 국내 기업으로도 삼성과 LG 외에는 경동나비엔이 유일하다. 이번 러시아 국민브랜드에서는 국내 기업 중 경동나비엔과 삼성만이 선정됐다"고 강조했다.

실제 경동나비엔은 러시아 시장에 후발 주자로 진출했지만 기술력을 바탕으로 벽걸이형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올라 시장을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지 난방 인프라와 기후를 고려한 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신뢰를 얻었고 제품 경쟁력과 안정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난 5년 내내 두 자리수의 성장을 기록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7월 러시아 내의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독립국가연합(CIS)으로 외연을 넓히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러시아 시장 내에서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올해의 기업상’ 난방기기 공급업체 부문 선정되기도 했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러시아 법인장은 “나비엔 보일러를 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100만명의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경동나비엔을 최고 브랜드로 선정했다는 점이 영광스럽다”며 “새로운 제품 라인업 출시와 신규 유통채널 확보 등을 통해 러시아 시장 내 1위 수성은 물론 이 경험을 바탕으로 CIS 시장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