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9] ‘MIK INNOVATION NIGHT 2019'성황리에 성료
에이빙 | 2019-01-13 13:53:00

대한민국 기업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MIK INNOVATION NIGHT 2019(이하, MIK NIGHT)가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전시회인 CES 2019 기간에 Luxor(룩소)호텔에서 열렸다. 기업, 미디어, 투자자, 바이어등 15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기업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MIK NIGHT은전시회기간기업들이만난투자자, 바이어, 미디어를초청해별도로비즈니스를확장하기위한네트워킹행사로전시회에서1회성의만남이아닌좀더비즈니스적으로도움을주고자기획된행사로AVING NEWS와GMEG가공동으로기획한행사다.

오프닝공연으로시작된로보링크이현종대표의드론마술쇼는자체보유한드론을활용해다양한마술을선보여참가자들의주목을받았다. 이현종대표는마술쇼에앞서이번CES 2019에서선보인 "주미(Zmi)의경우, 이번CES 2019 이노베이션어워드에출품하여, 로봇.드론부문의최고혁신상을받았다"며, "국제규모의코드론,로봇대회개최와온오프유통판매채널을확대해나갈계획이다"고전했다.

AVING NEWS 김기대대표이사발행인은오프닝인사말을통해세계에서가장혁신적인국가대한민국, 그대한민국에서가장혁신적인스타트업들이CES 2019라는무대에서인류사회문제들을해결하는데필요한솔루션과아이디어, 영감들을제공해가야한다고강조했다.

이어서진행된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박찬종원장은축사를통해CES 2019 EurekaPark가 한국스타트업들의아이디어와사업아이템의글로벌경쟁력을시험해볼수있는가치있는시간을가졌으며, 스타트업들의VR/AR, 빅데이터, 헬스케어디바이스등의기술들은4차산업혁명의주요기술로서많은관심을받았다. 그높은가능성만큼, 한국스타트업의글로벌진출을위하여국가차원의더많은노력과지원이필요하다고생각하며, 이번기회를통하여좋은성과를얻길바란다고말했다.

글로벌미디어중, 대표로축사를한JEFFREY POWER는“CES 전시장을모두돌아보았다. 그중가장혁신적인기업이어디인지도찾았는데, 그게바로여기있는기업들인것같다. 모두가관심을갖고혁신적인기업들과의네트워킹하기를바란다” 전했다.

MIK INNOVATION NIGHT의 메인 순서로 MIK NIGHT의 미디어 파트너사가 심사를 통해 2개사를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 TOP2@CES2019 시상식을 진행했다. TOP2 심사는 미국의 GEEKAZINE의 Jeffrey Powers, 프랑스의 Lecafedege의 Leo Thevent, 스페인의 Clipset의 Juan Diaz Castromil, 일본 Yasuhiro Yamane, 한국 IT 동아 Hyung-seok Kang , AVING NEWS Kidai Kim이 참여했다. 참여 미디어 중, Clipset은 스페인 유명 테크 채널로 구독자 170만, 2억 6천만뷰의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각 미디어가 선정한 BEST OF MADEINKOREA TOP 2는 아래와 같다.

1. Geekazine(USA)

(사진 설명 : Big picture )

(사진 설명 : good tec )

2. Lecafedegeek(France) top 2

(사진 설명 : SWAN ELECTRONICS)

(사진 설명 : Owlfs )

3. Clipset(Spain) Top 2

(사진 설명 : EDENLUX )

(사진 설명 : ROBOLINK )

4. Yasuhiro(japan)

(사진 설명 : QODE INTERACTIVE )

(사진 설명 : TAG, INC)

5. IT donga(Korea) top 2

(사진 설명 : 3I INC )

(사진 설명 : INTIN )

6. AVING top 2 :

(사진 설명 : iDiction )

(사진 설명 : FARIP )

한편, 이번 MIK NIGHT는 대구시, 대구테크노모바일융합센터, 스마트드론기술센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트, 창원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발명진흥회의와 45개 기업이 참여했다.

MIK 프로젝트는AVING NEWS가2016년부터대한민국기업을전세계에알리기위해시작했으며현재까지10번의행사를진행했다. 이번프로젝트는국내에서10회를개최한MIK의첫글로벌프로젝트로글로벌마이스전문기업GMEG와스타트업존인유레카파크에MIK INNOVATION HOT SPOT을운영함과동시에별도로MIK NIGHT 행사를개최했다. 또한, 2019년부터모든기업의정보를영상뉴스로만들어MIK ONLINE HOT SPOT을구축해나갈계획이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