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CES 2019]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 융복합기술 관련 14개 기업 홍보관 운영
에이빙 | 2019-01-13 14:34:00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오는 2019년 1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총 4일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19(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해스포츠 융복합기술 관련 14개 기업 홍보관을 운영했다.

대구, 경북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 사업을 위해 지난 2015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시의 지원으로 설립된 대구 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지역 기업들의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Sports & Fitness Tech Zone 內 홍보관을 조성, 3년 연속 참가중이다.

이번 스포츠 융복합 홍보관에서는 기술 및 제품 전시와 제품 시연뿐 아니라 미국 및 전 세계의 관련 바이어들과수출 상담도 진행했다. 스포츠 ICT 융합기술과 U-Health 분야의 기술력은 가진 기업들이 참가했다.

스포츠 ICT 융합기술과 관련해 전시한 제품과 기술을 가진 기업은▲주식회사 펀키의 소아비만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APP 연동어린이용 운동기구 빅구 'BIG9', ▲인더핸즈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근력운동을 위한 스마트 자세 교정디바이스 'TrainingMate', ▲주식회사 에너캠프의 캠핑과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대용량 스마트배터리와 스마트 IoT 파워스테이션 ▲주식회사 명성의 캠핑용 토치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적용된 'SMODO106'과 벌집 모양 망 디자인의 선풍기로 6인치 사이즈로가벼울 뿐만 아니라 무선으로 실내, 외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구 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고령화 시대 건강에 대한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U-Health 분야의 기업도 참여했다.▲주식회사 인더텍의 인지장애와 인지 저하 위험군을 대상으로 주의력 저하 예방, 회복, 강화훈련을 위한 IT 기반 주의집중력 향상 제품 '아이어스', ▲휴원트의 호기와 흡기를 이용한 헬스케어 제품인 'BREATHE-ON'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전용 APP을 연동하여바르고 건강한 호흡훈련 및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ES 연속참가로 성과를 노리고 있는 ▲㈜와이에이치라이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발 스트레칭 제품 '쿨핀'과 발가락 교정기구 '발애’, ▲주식회사원소프트다임의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기 'ONE SMARTDIET'와 체성분 측정뿐 아니라 심장박동과온도 측정도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휴대용 디바이스 'Fitrus+' ▲세영정보통신의휴대용, 양방향 무선 송수신기 'WiWi'는 3년 연속 참가로 실질적 성과를 노리고 있으며 ▲쇼인도어스포츠는 실제 신체활동을 통해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사이클 VR 시뮬레이터 및 콘텐츠를 전시했다. 또한 다양한시뮬레이터제작을 위한 통합모듈을 소개할 예정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대구 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단순 전시차원을 넘어 개발된 제품을 체험하고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했다. ▲주식회사 대류는 휴대가 가능하고이동이 편리한 개인용 저주파치료기 '큐로미'를 전시하고 참관객들을위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CES에 두 번째 참가하는 ▲㈜티티엔지는 추적 주행을 통해 골퍼를 따라  캐디 역할이 가능한 지능형 로봇 카트 'HelloCaddy', 또한해외 진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스트의 야구 자동 티업기는 ▲퀀텀게임즈의 게임 개발기술과 센서기술이 융합된 '퍼펙션'이라는 체감형 야구 시뮬레이터로 재탄생해 참관객의 체험존으로운영해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대구 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홍보관에 참가한 14개 기업들이 참관객과 해외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전시 동안 하루 2회씩 참가 기업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시연회를 진행해 기업들의 홍보마케팅을 차별화에 많은 성과를 얻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