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셀트리온 방문한 류영진 식약처장, "규제 혁신책 적극 검토할 것"
뉴스핌 | 2019-01-22 16:40:00

[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이 22일 인천 송도 셀트리온(068270) 본사에 방문했다. 류 처장은 이 자리에서 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기우성 셀트리온 부회장(맨 오른쪽)과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가운데)이 셀트리온 바이오의약품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이날 류 처장이 식약처 관계자들과 함께 송도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류 처장은 항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직접 셀트리온 바이오의약품 생산 현장과 연구소 등을 둘러봤다.

류 처장은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셀트리온 주요 임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류 처장은 업계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사항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셀트리온은 이날 류 처장 등 식약처 방문단에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기간을 준수하고, 전문성을 향상 시킬수 있는 심사수수료 현실화 등 다양한 규제 혁신안을 제안했다.

일반적으로 바이오기업은 식약처 의약품 허가 심사를 위해 약 650만원의 심사 수수료 납부 후 통상적 허가 심사 절차를 거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은 다수의 전문인력 투입을 감안해 책정한 심사 수수료를 기업에 부과한다.

심사수수료를 상향조정 하는 경우, 식약처는 수수료로 추가 전문 인력을 확보할 수 있고 기업은 빠른 허가를 통해 의약품을 상업화 시킬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기우성 셀트리온 부회장은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허가를 획득한 기업으로 국내 인력 양성과 기술 선진화에도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한국 바이오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류 처장은 "새로운 국가 주도산업으로 손꼽히는 바이오제약 분야에 국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무척 크다"며 "식약처도 바이오제약 산업 활성화 및 업계의 고충 해소를 위해 오늘 논의된 다양한 규제 혁신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keun@newspim.com

셀트리온, '트룩시마' 관련 국내 특허 항소심서 승소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2020년 은퇴" 선언한 이유는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회계기준 맞게 해…합병은 주주 원하면 언제든”
셀트리온, 1공장 증설·3공장 신설 계획 공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