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하노이, 북미회담 앞서 10개 호텔 경호계획 완료
뉴스핌 | 2019-02-21 19:35:45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오는 27~28일(현지시간) 2차 북미정상회담 도중 미국과 북한 대표단의 숙소 후보인 10개 호텔에 대해 하노이 경찰이 보안 및 경호 계획을 철저히 마련해 놓았다고 베트남 국영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하노이 경찰은 보안 계획을 이미 마련해 놓았고 양측 대표단이 숙소를 최종 결정하면 최종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정상회담 기간 동안 수만명의 경찰 병력이 투입돼 호텔과 기차역, 공항 인근을 순찰하며 치안과 보안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매체는 보도했다.

숙소 후보지인 호텔들은 주변 도로의 나무들을 다듬고 신호판에 페인트를 칠하고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회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하노이의 한 거리에서 한 남성이 북한 인공기와 미국 성조기 게양 작업을 하고있다. 2019.02.19. [사진=로이터 뉴스핌]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성공적인 북미회담을 위해 각별한 노력과 부처 간 효과적인 공조를 당부하며, 이번 회담은 국제사회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상회담의 보안과 안전을 기하는 것이 최우선 사안이며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신 취재단에게도 최선을 다해 우호적인 여건을 제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베트남을 방문하는 이들이 환대를 느끼는 것은 물론 베트남 국민들이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국제사회에서 베트남의 역할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회담은 베트남이 뛰어난 투자 및 관광 환경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제사회로의 통합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역설했다.

 

gong@newspim.com

[베트남 리포트] 美 대통령 전용 헬기 ‘마린원’ 하노이 도착
[베트남 리포트] 베트남 총리 "2차 북미 정상회담은 소중한 기회"
[베트남 리포트] 하노이 北우호 유치원생들, 김정은 맞이 준비 박차
[종합] "김정은, 열차로 베트남으로..북미회담 선호장소 영빈관" - 로이터
[베트남리포트] 2차 북미정상회담, 베트남 관광 홍보 효과 기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