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엔비디아, 크리에이터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 공개
파이낸셜뉴스 | 2019-03-23 11:01:06

엔비디아가 그래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 2019(GTC 2019)에서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Creative Ready Driver)'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드라이버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게임 개발자들이 쓰기 적합하다.

엔비디아RTX GPU는 전 세계 비디오 에디터와3D애니메이터,방송 제작자,그래픽 디자이너,포토그래퍼들에게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인공지능(AI)으로 향상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고급 비디오 처리 기능을 제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그러나 크리에이터들이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이들이 사용하는 앱과 하드웨어의 원활한 작동이 중요해졌다.이에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를 선보이게 됐다.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는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달성하기 위해 주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업데이트 버전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과 기존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모두에 대비해 완벽한 테스트를 거쳤다.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의 단계별 철저한 다중 앱 테스트를 실시해 크리에이터의 일상 작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드라이버 품질을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의 배포는 중요한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 시점에 따라 이뤄지며, PC를 사용해 작업하는 이들에게 최상의 호환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최신PC게임과 다운로드콘텐츠(DLC) 출시에 맞춰 지속적으로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와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 모두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엔비디아 기능 풀세트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갖추고 있어 유저들은 원하는 드라이버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특히 크리에이터들은 엄격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심층적인 테스트를 거친 지정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다.

에릭 부르크(Eric Bourque)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개발 이사는 “크리에이터들은 늘 시한이 촉박하며,기한에 맞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최신 하드웨어와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며, "아놀드(Arnold)사용자들이 더욱 높은 수준의 지원을 받아 크리에이터 작업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는 엔비디아 홈페이지 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메뉴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해, 언제든지 게임 레디 드라이버와 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를 전환할 수 있다.크리에이티브 레디 드라이버는 △튜링 기반 지포스RTX, GTX,타이탄(TITAN) GPU △볼타(Volta)기반 타이탄V △파스칼(Pascal)기반 지포스GTX, 타이탄GPU △모든 최신 쿼드로(Quadro) GPU에서 지원된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