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 창립 40주년 행사 대신 강원 산불 피해 현장 방문
파이낸셜뉴스 | 2019-04-21 06:01:06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지난 19일 강원 산불 피해를 입은 금강레미콘을 방문해 산불피해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상직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지난 19일 강원 속초 산불 피해 중소벤처기업과 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하고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당초 이날 중진공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체육대회 등 전 직원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하자리를 마련하려 했다. 그러나 지난 4일 산불로 인해 강원 지역에 큰 피해가 발생하자 피해 주민들과 아픔을 같이 나누기로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았다. 계획된 축하 행사비용에 직원들의 성금을 더해 창립 40주년의 의미를 깊이 되새겼다.

이 이사장과 80여명 임직원은 이날 강원 산불피해 중소벤처기업인 ㈜금강레미콘, ㈜강원으로 등을 방문해 산불피해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피해기업이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도 약속했다.

피해기업 현장방문 후에는 직원들이 마음을 담아 모은 성금으로 세탁기 32대를 구매해 속초시청에 전달했다. 앞서 중진공은 산불 피해가 가장 컸던 지난 5일에도 개인 위생용품을 구매해 긴급 지원했다.

또한 산불로 관광객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을 돕기 위한 노력도 함께 했다. 전통시장인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으로 특산물을 구매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이사장은 “당초 창립 40주년을 맞아 계획했던 임직원 체육대회를 전격 취소하고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탰다”며 “산불 피해 중소벤처기업이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