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이공계 미취업자 1400명 "전문기술인력"으로 육성
프라임경제 | 2019-04-21 14:00:08

[프라임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019년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을 수행할 연수기관 24곳을 선정하고 오는 22일부터 참여 연수생 140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이공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 지원하는 산업계 수요기반의 맞춤형 인재육성사업이다.

이번 선정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24개 연수기관은 △전기전자 △정보통신 △기계소재 △화학지식서비스 등 4개 분야의 특화된 전문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연수과정에 참여한 청년들의 고용 불안감을 경감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우수한 현장인력 확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연관 기업체의 구인 수요를 기반으로 한 '우선채용 약정 연수'를 실시한다.

한국품질재단 등 24개 연수기관은 관련 기술분야의 중소중견 기업과 연수과정 수료자 1400명을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약정을 체결했으며, 연수생 선발 등 연수 전반에 걸쳐 기업체 맞춤형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청년 구직자 1400명의 채용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구혁채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정부부처가 노력 중"이라며 "이번 기업과의 연수생 채용 우대 약정 체결을 통해 이공계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를 얻고 기업은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 ouj@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