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한화에너지, 美 플로리다에 태양광 발전소 짓는다
이투데이 | 2019-05-23 19:09:05
[이투데이] 변효선 기자(hsbyun@etoday.co.kr)



한화에너지가 미국 플로리다주에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너지는 올해 초 미국 현지에서 태양광 개발 전문 사업을 영위해온 중상위권 업체로부터 초기 개발 단계인 Imeson Solar Farm프로젝트 사업권을 100% 인수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플로리다주 내 약 26만㎡부지에 9MW급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현재 태양광 전력구매계약 및 토지 인허가가 확보된 상태다.

한화에너지는 해당 사업권을 100% 인수함에 따라 잔여 개발, 발전소 건설 등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에너지 관계자는 “인수 이후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계약, 인허가 및 개발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며 “아직은 착공 착수 예정이기 때문에 완공 시점 등 정확한 일정은 현재 예측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한화에너지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태양광 프로젝트라는 데 의미가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한화에너지가 미국 전체 주에 태양광 사업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플로리다주에서도 지속적으로 프로젝트 개발 검토를 진행해왔다”며 “플로리다주에 프로젝트 개발 진행을 하는 것은 이번 프로젝트가 최초”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너지는 “최종 인수 금액은 프로젝트 진행 단계별로 지급하게 돼 있어 현시점에서 정확한 금액을 밝히기 어렵다”며 “프로젝트 인수 거래 상대방 역시 거래 당사자가 공개를 원하지 않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화큐셀, 英 태양광 모듈 시장서 2년 연속 1위
[사회공헌] 한화건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 지원
다스코, 93억원 규모 태양광발전소 계약 해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중 무역분쟁 ‘반사이익’ 가능성 주목-KB증권
한화그룹, 美 워싱턴서 독자적 리더 양성 프로그램 소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