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대검, ‘비아이 마약 의혹’ 사건 서울중앙지검 배당
뉴스핌 | 2019-06-20 19:17:00

[서울=뉴스핌] 장현석 기자 = 대검찰청은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에서 탈퇴한 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비아이(23·본명 김한빈)의 마약 구매 의혹 사건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배당했다고 20일 밝혔다. 대검찰청은 이에 앞서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았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YG엔터테인먼트 사옥. 2019.03.21 mironj19@newspim.com

사건을 넘겨받은 서울중앙지검은 2016년 당시 경찰이 비아이 관련 마약 의혹을 부실 수사한 부분을 집중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당시 비아이의 마약 투약 혐의를 경찰에 진술한 A씨에게 진술 번복을 강요하고 협박했는지 등이 핵심이 될 전망이다.

앞서 해당 의혹 사건을 폭로한 A 씨를 대리해 권익위에 공익신고한 방정현 변호사는 지난 4일 “YG와 유착 관계에 있는 경찰이 2016년 비아이의 마약류 투약 혐의를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권익위는 위원회 의견을 거쳐 지난 18일 양 전 대표의 수사 무마 의혹 사건 자료를 대검에 이첩했다.

kintakunte87@newspim.com

경찰, 비아이·양현석 '전담팀' 구성.."양현석 수사도 가능"
한서희, 양현석 진술 개입·협박 폭로…"나는 비아이 마약 끝까지 말렸다"
비와이, 비아이 '마약 의혹' 오해에 해명…"저는 비와이, 마약은 인생에서 본 적도 없다"
'마약 의혹' 비아이, '정글의 법칙'서 통편집…제작진 "최대한 신중하게 편집"
YG 측 "비아이 마약 의혹 책임감 느껴…아이콘 탈퇴 및 계약해지 결정"(공식입장)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