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지니뮤직, CJ ENM과 손잡고 지니TV 본격 강화
파이낸셜뉴스 | 2019-07-20 10:47:07
#. 직장인 이모씨(33세)는 쇼미더머니 애청자다. 노래는 물론 래퍼들의 프로필까지 외울 정도다. 이씨의 음악 애플리케이션(앱)에는 쇼미더머니 노래 리스트가 시리즈 별로 정리돼 있다. 최근 지니TV가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씨는 지니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다. 이씨는 "평소 노래들을 때만 이용하던 지니 앱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영상까지 볼 수 있어 지니TV 보는 재미에 푹 빠졌다"고 말했다.

지니 앱 업데이트 이미지. 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지니 앱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CJ ENM과의 제휴를 통해 지니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채로운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니TV를 강화했다.

아울러 지니뮤직은 플레이어 기반의 큐레이션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이나 유사곡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를 1000곡에서 3000곡까지 3배 늘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초고음질 FLAC 24bit 서비스를 iOS버전에도 적용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초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FLAC은 데이터 손실 없이 파일을 압축해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음원이다. FLAC 음원은 16bit와 24bit 두종류로 나뉜다. 지니뮤직에서는 2014년부터 세계 최초로 고음질 FLAC 16bit 음원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도입해 제공해왔고 올해는 초고음질 FLAC 24bit 음원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니뮤직은 CJ ENM과 손잡고 K-POP 초고음질 음원을 지속적으로 수급할 예정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은 "이번에 업데이트한 지니 앱은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의 강점을 담았기에 고객들은 듣는 즐거움을 너머 보는 즐거움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의 주주사인 CJ ENM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