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바스프, 도모케미칼에 폴리아미드 사업 일부 매각
edaily | 2019-08-18 09:50:21
- EU집행위 ‘유럽사업 제3자 매각 조건’에 따른 조치
- 나머지 솔베이 폴리아미드 사업 연내 인수 마무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바스프는 솔베이의 폴리아미드 사업 인수와 관련해 유럽연합(EU)집행위원회 요청에 따라 일부를 독일 도모케미칼에 매각키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바스프는 2017년부터 솔베이의 통합 폴리아미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과정에서 올 1월 EU집행위원회는 인수범위 중 폴리아미드의 유럽내 사업을 제3자에게 매각하는 조건으로 인수를 승인한 바 있다.

이번 결정으로 도모케미칼은 연말까지 솔베이로부터 해당 사업을 인수 받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바스프는 2017년 합의 내용을 바탕으로 도모케미칼 인수 범위를 제외하고, 솔베이가 50% 지분 투자한 뷔타시미 아디포나이트릴(ADN) 생산시설 지분을 포함한 나머지 사업 자산 인수를 연내 완료할 계획이다.

바스프는 이번 계약을 통해 독일, 프랑스, 중국, 인도, 한국, 브라질, 멕시코에 위치한 8개 솔베이 사업장을 인수하게 됐다. 이중 프랑스에선 도모케미칼과 합작투자를 진행해 아디프산 생산에 돌입한다. 이밖에도 한국, 중국, 브라질에 위치한 연구개발센터 3곳과 유럽, 아시아, 북남미에 있는 6개의 기술지원센터도 인수하게 된다.

인수되는 솔베이 폴리아미드 사업 관련 자산들의 현금 매각가는 13억 유로(한화 약 1조5000억원)다. 계약 완료 시점에서 700여명의 직원들이 바스프에 합류할 예정이며 도모케미칼과의 프랑스 합작투자 프로젝트엔 650여명을 투입한다. 바스프는 인수한 사업을 자사 모노머 및 퍼포먼스 소재 사업부문과 통합시킬 계획이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