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주간증시 전망] 미국 연준 FOMC 회의 결과에 쏠리는 눈
이투데이 | 2019-09-15 13:09:06
[이투데이] 고종민 기자(kjm@etoday.co.kr)

이번 주(16∼20일) 국내 증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등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17∼18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리는 9월 FOMC 정례회는 기준금리 인하를 다룰 예정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선 0.25%포인트 인하를 전망하고 있다. 일각에선 0.5%포인트 인하 가능성도 나온다.

특히 시장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FOMC 이후 기자회견에서 할 발언에 주목하고 있다.

증권업계는 시장에서 금리 인하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는 만큼 예상되는 0.25%포인트 인하 영향을 낮게 보고 있다. 금리 인하가 0.5% 포인트로 발표되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일 것으로 분석된다. 금리 인하가 증시 유동성 확대로 이어지고, 원달러 환율이 1200원 아래에서 안정화 국면이 이어지면 한국 증시로 해외 자금 유입이 기대되는 이유에서다.

반면 파월 의장이 추가 금리 인하에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면 증시에 부정적인 효과를 보일 수 있다.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는 국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 정책결정기구인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달 기준금리를 연 1.50%로 동결했지만 이르면 10월 추가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현대홈쇼핑 "정구호와 만든 패션 브랜드 ‘J BY’, 해외 진출...미국 패션 박람회 참가"
[2보] ECB, 예금금리 -0.5%로 내려
[종합] ECB, 예금금리 -0.5%로 내려…순자산매입 재개
미국 장기 국채 8월 ETF 수익률 1위
삼성전자, 미국서 '소비자 충성도' 3위…아이폰 추월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