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허창수 GS그룹 회장 "어려울수록 현장이 강해야"
파이낸셜뉴스 | 2019-09-17 18:35:05
충남 보령 LNG터미널 방문해
국내 민간 발전 1위 수성 강조


허창수(오른쪽) GS 회장이 17일 충남 보령군에 위치한 보령LNG터미널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GS그룹 제공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17일 충남 보령 LNG터미널을 방문해 "안정적인 LNG공급을 통해 국내 민간 발전 1위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올해 5월 GS엔텍을 방문한 이후 두 번째로 국내 사업장을 찾아 현장경영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현장이 강해야 한다"는 허 회장의 평소 의지에 따른 것이다.

허 회장은 이 자리에서 "보령 LNG터미널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국내 에너지 산업에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LNG공급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보령LNG터미널은 GS의 자회사인 GS에너지가 안정적 LNG 확보를 위해 2006년부터 주도한 사업으로 2013년 SK E&S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4년 여간의 건설공사를 마치고 20만㎘의 규모의 LNG 저장탱크 3기와 연간 300만톤의 LNG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상업 가동을 시작했다. 올해 7월 저장탱크 4호기가 추가로 완공되면서 저장설비 총 80만㎘ 저장탱크 4기와 연간 약 400만t 상당의 LNG 처리 규모를 갖췄다. 또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연간 200만t 추가 저장탱크 5~6호기 공사도 현재 진행중이다.

허 회장은 이날 정택근 GS 부회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과 함께 1~4호기 가동 현황 및 LNG 하역 설비를 비롯한 저장 설비 등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해 보고 받고, 현재 추가로 건설중인 5~6호기의 내·외부 등도 꼼꼼히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커진 시기이지만 GS가 추진하고 있는 LNG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힘써줄 것과 선제적 투자를 지속해 국내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GS는 GS에너지, GS EPS, GS파워 등 LNG를 연료로 활용하는 발전 자회사들간 시너지를 극대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자체 트레이딩 법인을 통한 LNG 도입에서부터 저장기지의 운영 및 여기서 생산되는 전력의 판매에 이르기까지 LNG 밸류 체인화를 구축하고 있다. GS는 발전 자회사인 GS EPS의 LNG 복합 발전소를 비롯하여 GS E&R 등의 발전 용량을 더해 총 5.3GW의 발전용량을 보유해 국내 최대 민간발전 1위에 올라섰다.

pride@fnnews.com 이병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