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골드만삭스, 브렉시트 합의안 英의회 통과 확률 60%→65% 상향
뉴스핌 | 2019-10-18 18:22:17

[런던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영국과 유럽연합(EU)이 새로운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합의안을 마련하고 EU 정상들이 이를 승인한 가운데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새로운 합의안이 영국 의회에서 통과될 확률을 60%에서 65%로 상향 조정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왼쪽)와 장 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17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장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영국과 EU는 이날 브렉시트 초안에 극적으로 합의했다. 2019.10.17.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18일(현지시간) 영국이 합의 없이 EU를 떠나는 '노 딜 브렉시트' 확률도 15%에서 10%로 낮춰 잡았다. 브렉시트가 무산될 확률은 25%로 유지했으며, 오는 31일 브렉시트가 이뤄진다는 기본 시나리오도 그대로 유지했다.

영국과 EU가 17일 북아일랜드 이중 관세체계를 골자로 하는 새로운 브렉시트 합의안 초안을 마련했고, 같은 날 개최된 EU 정상회의에서 합의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이제 합의안은 영국 의회의 비준만을 남겨 놓고 있는 가운데, 영국 제1야당인 노동당과 집권 보수당의 연정 파트너인 북아일랜드 민주연합당(DUP) 등이 새로운 합의안도 찬성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여전히 향후 전망이 불확실한 상황이다.

 

gong@newspim.com

브렉시트, 내일 英의회 비준이 고비...'북아일랜드' 해법 반대 여전
EU 정상들, 브렉시트 합의안 초안 정식 승인...'英의회 승인 관건'
IMF·WB “브렉시트 합의, 글로벌 성장 전망에 호재”
英 노동당·DUP “새 브렉시트 합의안 반대”‥ 의회 인준 난항
[종합2보] 英·EU, 브렉시트 합의...한발씩 양보해 ‘이중 관세체계’ 수용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