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美안보보좌관 "北 협상장 복귀할 것으로 여전히 희망"
뉴스핌 | 2019-12-06 18:53:20
08/05 장마감
거래량
6,906
전일대비
-0.37%
시가총액
0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북한이 협상장에 복귀할 것이라 희망한다며 비핵화 협상 재개를 거듭 촉구했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5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출연해 "우리가 낙관적이라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북한이 (비핵화 협상) 테이블로 복귀할 것이라는 희망을 여전히 갖고 있다"고 말했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 백악관 안보보좌관.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는 북한이 연말까지로 데드라인을 정하고 미국에 '새로운 계산법'을 내놓으라고 압박하는 가운데, 요구 조건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북한이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한 논평이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우리는 아직 (비핵화 조건에) 합의하지 못했지만 합의에 도달하기를 바란다"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한반도 비핵화를 약속했고, 그 약속을 지키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는 한 (북한과) 협상을 지속하며 외교적 방법을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ong@newspim.com

[종합] 北 최선희 "트럼프 발언, 실언 아닌 의도적 도발이면 문제 달라져"
[종합2보] 트럼프 "김정은 믿지만 로켓 너무 자주 쏜다"
[종합] 트럼프 "北 비핵화 합의 지켜야...필요하면 무력 사용 가능"
비건 "北, 비핵화 기회 잡아야...연말이후 도발 가능성 있어"
北 최선희 "美, 적대정책 철회 않으면 핵 협상·정상회담도 없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